국제/동북아통상학부,새로운 글로벌 리더를 키웁니다.
학부 공지
[동북아통상학부] 어학졸업인증제 폐지에 대한 안내
작성자 : 관리자 ㅣ 조회 : 4,334 ㅣ작성일 : 2015/04/13 10:57:30

어학졸업인증제 폐지에 대한 안내



우리 학부는 졸업요건으로 어학졸업인증제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2015년 2월 졸업예정자 중 어학인증 미통과자가 71.4%에 달하는 심각한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어학인증제도의 교육적 의미가 분명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현실은 대내외적으로 우리 학부의 평가와 이미지에 중대한 손실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에 학부 교수회의에서 고심 끝에 다음과 같이 결정하였습니다.


-졸업요건인 어학(영어, 중국어, 일본어)인증제도를 폐지한다.

-위 내용은 2016년도 2월 졸업예정자부터 적용한다.


이상과 같이 어학인증제도가 폐지된다 하여도 2개 언어의 습득과 지역특화 전공교육을 지향하는 우리 학부의 세부교육과정은 변함없이 유지됩니다.

어학인증제도의 폐지는 한편으로 학생들의 어학학습 분위기를 저해하지 않을까 우려되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어학학습을 독려하기 위한 새로운 대책을 연구 중에 있습니다. 조만간 새로운 대안이 마련되면 다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2015. 4. 13


동 북 아 통 상 학 부 장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공지] 10/18(목)16:30, 전문가 초청 특강(빅데이터... 관리자 18-10-16 28
[공지] [동북아통상학부]2019년도 2월(2018학년도 ... 관리자 18-10-08 130
[공지] 2018학년도 전기(2019년 2월) 졸업연기 및 ... 관리자 18-08-22 171
[공지] [동북아통상학부] 2018학년도 2학기 조기취... 관리자 18-08-21 242
[공지] 자유코딩실습실 이용 안내 관리자 18-04-11 459
[공지] [동북아통상학부] 졸업요건 안내 관리자 18-03-22 1,104
[공지] [동북아통상학부] 어학졸업인증제 폐지에 대... 관리자 15-04-13 4,335
[공지] 지도교수 변경 제도 안내 관리자 15-04-03 3,486
343 10/18(목)16:30, 전문가 초청 특강(빅데이터... 관리자 18-10-16 28
342 [국제통상학과] 2019년도 2월(2018학년도 전... 관리자 18-10-08 79
341 [동북아통상학부]2019년도 2월(2018학년도 ... 관리자 18-10-08 130
340 2018년 하반기 채용상담 / 채용설명회 / 취... 관리자 18-08-30 187
339 [무역아카데미] 베트남 취업 '베트남 글로벌... 관리자 18-08-24 206
338 [금융감독원] 2019년도 신입직원(5급) 채용... 관리자 18-08-24 226
337 [한국주택금융공사] 2018년도 하반기 신입직... 관리자 18-08-24 180
336 [LINE PLUS] LINE Timeline 서비스 기획 관리자 18-08-24 88
335 2018학년도 전기(2019년 2월) 졸업연기 및 ... 관리자 18-08-22 171
334 [동북아통상학부] 2018학년도 2학기 조기취... 관리자 18-08-21 242
333 [MG]희망나눔 대학생 취업캠프 관리자 18-08-07 140
332 [신용보증기금] 2018년도 하반기 체험형 청... 관리자 18-08-07 172
331 [동북아통상학부] 2018년도 8월(2017학년도... 관리자 18-07-26 354
330 [국제통상학과] 2018년 8월(2017학년도 후기... 관리자 18-07-26 260
329 2018학년도 하계방학 중 업무 시간 변경 및... 관리자 18-07-26 136
328 2018학년도 하계방학 중 업무 시간 변경 안... 관리자 18-06-08 374
327 [동북아(국제통상)학부(과)]2018년도 8월 졸... 관리자 18-06-08 505
326 [국제(동북아)통상]2018학년도 2학기 교내장... 관리자 18-05-29 477
325 [국제통상학과]2018년도 2월(2017학년도 전... 관리자 18-05-25 711
324 [동북아통상학부] 2018년도 8월(2017학년도... 관리자 18-05-25 506
   1 [2] [3] [4] [5] [6] [7] [8] [9] [10]